30일 Energy UP! 도전 여정으로 출발하자!

Energy UP! 에너지 확 늘리는 13습관키우기는 단순히 ‘안내‘만을 해주는 자기계발서가 아닙니다. 당신의 몸건강, 마음건강, 정신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키워주는 워크북입니다.

이 여정을 잘 끝내고 나면 몸이 건강해지고 뿌듯함과 성취감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변명없이, 징징없이, 포기없이, 실패없이 말입니다. 이 워크북을 통해서 당신은 진정한 21세기의 전사가 될 것입니다. 진정으로 용감하며 훈육받은 인간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변화를 원하는 자에게,  변화를 선택하자!
 

 대사 읽기:
 
 

용기있는 자가 에너지를 얻는다.

5000년 전, 2000년 전, 500년 전 전사들 보면 그 용기에 깜짝 놀라게 된다. 그 분들도 두려움을 늘 느꼈지만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서 전투에 들어갔다. 꽤 잔인하고 어려운 시대였지만 전사들은 용기, 헌신, 의지력, 책임 다 창으로 날렸다. 이런 전사들의 위대한 특성이 우리 사회에 다 없어졌다. 푹신한 사무실이나 도서관 의자에 앉아 있는데도 오히려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넘치고 있다. 어떻게 그렇게 됐을까? 어떻게 하면 이 시대의 전사가 될 수 있을까? (다행히)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그런데 용기와 헌신, 의지력과 책임으로 전투에 나갔던 그 전사들의 가치관은 시대가 지나도 훌륭하다. 우리가 성취감을 느끼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으면 그런 가치를 다시 도입해야한다.

이 에너지 워크북은 용감한 인간이 되기 위한 30일 부트캠프라고 생각하면 된다. 끝나고 몸이 건강하고 뿌듯함과 성취감이 넘칠 것이다. 변명 없이, 징징 없이, 포기 없이, 실패 없이 말이다. 이 워크북을 통해서 당신은 진정한21세기의 전사가 될 것이다. 이 여정을 통해 정말 용감하고 훈육받은 인간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알렉스, 나 성취하는 습관을 키워야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여기 바로 당신의 기회가 왔다. 잡거나 거절을 하거나…그것은 바로 여러분의 선택이다.

Energy UP! 에너지 늘리는 13습관 키우기는 에너지만을 늘리는 책은 아니다. 이 에너지 워크북 수행과정을 통해 에너지뿐만 아니고 당신의 마음을 스스로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것이다. 마음을 컨트롤하기 시작한다면 나머지 보상은 다 자동으로 올 것이다. 게으름, 나태, 과식, 과음, 비만, 의지박약과 같은 벗어나고 싶었던 오래된 당신의 나쁜 습관은 사라지고 건강하고 에너지를 주는 새로운 성공습관으로 당신의 삶이 풍요롭게 채워질 것이다.

그럼 이제 성취하고 싶은 습관, 원하는 내 삶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당신은 하루 몇 번 다음과 같은 말을 하나요?  어떤 말을 가장 많이 하나요?

– 더 일찍 일어날 수 있었으면…

– 음식 조절을 좀 만 했으면…

– 운동을 더 많이 할 수 있었다면…

– 돈 좀만 더 벌었으면…

– 나도 사업할 수 있었으면…

– 살 좀 빠졌으면… (‘뺐으면’ 아니고)

– 자신감 좀 더 컸으면…

– 부정적인 생각을 덜 했으면…

– 사람을 대할 용기 좀 더 컸으면…

했으면 했으면 했으면… 잘 보면 이 모든 불평들이 자기가 직접 100%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다.

전 Navy Seal 대사령관, 현 퍼포먼스 코치 Jocko Willink는 다음과 같이 말을 했다: “훈육은 자유다.”처음에 반직관적으로 들리겠지만 이 말에 일리가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필요한 행동을 습관처럼 나의 하루에 통합시키면 나머지 시간에 걱정과 방해없이 내가 해야하는 일에 집중 할 수 있다. 하루가 많이 생산적이고 내가 정말 나의 인생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된다. 사소한 일들 때문에 휩쓸리지 않고 하루하루 많이 효율적으로 보낸다는 사실이다. 훈육으로만 삶을 지원해주고 건강한 습관을 키울 수 있고 극기가 일어난다. 훈육이 있어야 우리가 원하는 방향에 향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다.

 

 

‘했으면’을 이제 ‘한다’로 바꾼다!

우리 몸과 뇌의 세포가 21일 안에 재생된다고 한다. 즉, 새로운 습관을 뇌와 몸에 심으려면 21일 이상 반복해서 같은 행동을 할 수밖에 없다. 워크북을 30일 과정을 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그렇지만 주의할 사항이 있다: 습관만이 아닌 몸과 뇌까지 변화가 보이게 하려면 기간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나는 30일을 너무 대표적으로 잡았고 장기적인 효과는 그 외, 2-3달 이상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이 워크북을 건성으로 하는 경우에도 아무 효과도 안 날 것이다.

30일동안 힘들 것이다, 어려울 것이다, 모질 것이다.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아 오늘 그냥 쉴래! 내일 그냥 조금 더 열심히 할께.” 라는 이런 변명에 빠진다면 이미 실패한 상태다. 게으르고 힘들어하는 마음을 잘 통제하자. 매순간이 나의 선택이므로!

그리고 혼자 할 필요도 없다. 함께 할 친구를 찾거나 점검해줄 사람이라도 구하면 성공할 확률이 많이 높아진다. 이 워크북의 목표가 아주 뚜렷하다. 누구나 정확히 점검해줄 수 있다. 자기점검이나 친구를 통한 점검을 위해서 책 끝에 점검 테이블을 하나 첨부하였다. 그리고 하고 나서 끝까지 최종 성공결과나 점검테이블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알렉스에게 직접 보내주면 된다. 알렉스와 함께 이 여정을 함께 하는 것이다.

이제 여정으로 출발해볼까? 명심해야 한다 – 사명을 받아드릴 준비가 되었는가? 한번 출발하면 돌아올 수는 없다. 옛날 나를 죽이고 더 나은 나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21세기의 전사가 된다.

 

 

새로운 여정의 첫걸음을 시작한 당신에게

이 워크북은 단순히 ‘안내‘만을 해주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당신이 당신의 몸 건강, 마음 건강, 정신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며, 이를 통해 당신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 자신감, 자기확신을 키울수 있게 하는 책이다.  당신이 30일동안 이 과정을 성취한다면 다시 당신의 그 옛날 패턴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변화를 선택한다.

우선 변화를 위해서 당신은 이 근본적인 선택을 해야한다. 이 첫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 변화를 위한 스스로의 의식적인 선택이 우리의 도전에 가장 중요한 성공의 요소가 된다. 

우리 인생은 매순간이 선택의 연속이다. 그러나 우리 스스로 변화를 선택하는 순간, 외적인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매순간 장애물을 넘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이 워크북을 다운 받은 이유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을 것이다. 바로 우리 삶의 패턴에 지치고 무기력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심지어 삶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고 변화를 위한 의지력은 더 없어지고, 더 게을러지며, 인생의 의미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이제 지금부터 당신의 옛날 패턴을 내려놓고 새로운 길로 간다고 스스로 선택한다. 그런데 새로운 길을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하는 것이 있다.

첫째, 새로운 여정에 첫걸음을 걷기 시작하면 뒤돌아보지 않겠다는 것

둘째, 이 길을 가는 것에 헌신하겠다는 것

셋째, 변화가 일어나고 내가 새로운 사람이 될 것이라는 것

                                                                       당신의 변화를 위한 여정을 응원한다. By Alex

 

 

작가의 서문

독일 출신인 나는 알렉스 룽구이다. 나는 한국의 한 기업의 전략기획 부서에서 4년간 근무하였다. 비록 나는 외국인이었지만 전략기획에 대한 남다른 탁월성 때문에 전문경력을 쌓고 인정받을 수 있었다. 기업의 직장인으로 일하였지만 항상 사람들에 어떻게 하면 나의 탁월성을 나눌 수 있을 지 고민하였다. 그리고 나는 사람들은 위한 전문적인 인생전략과 자아실현 코치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현재는 라이프코치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 스스로를 알게 하고 자기 꿈을 이루는 것을 돕고 있다. HigherSelf 인생디자인스쿨을 열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코칭 방법으로 사람들의 가치관, 강점 그리고 비전들을 깨닫게 만들고 있으며 그 실현 과정의 여정을 같이 걸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지만 자기 발견, 비전 설정, 실행, 자아실현을 위한 라이프 코칭을 하다보니 알게 된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많은 클라이언트들이 처음에 왔을 때 의지가 없고 무기력해서 코칭 자체를   많이 힘들어한다는 것이었다(코칭을 받기를 스스로 원했는데도!!). 코칭은 늘 코치와 함께 자기 자신을 바라보고 직관력과 통찰력을 키우는 과정인데, 직관, 통찰력은 거녕 자기표현을 할 힘 조차도 없는 고객들을 너무나 많이 만나게 되었다. 이런 경험은 라이프 코치인 나에게 매우 당황스러운 일이었다. 대부분 에너지가 너무 낮아서 코칭을 받을 수 조차 없어서 그런 것이 분명하였다. 에너지가 낮은 상태로 자기 삶을 스스로 디자인 할 수 없기 때문에, 자기 삶을 디자인하기 전에 에너지를 키우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나는 중고등학교 때 수영선수로 활동하였고, 후배를 위한 코치 역할도 하였다. 또한 크로스핏, 울트라마라톤 스폰 선수 경험이 있어서 운동, 체력, 호흡, 기술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이 고객들에 필요한 충분한 에너지 관리방법이 아니었던 것 같았다. 효과적인 에너지 관리방법을 찾다가 그때 만난 것이 바로 라자요가와 명상이었다. 6개월 안에 라자요가와 에너지힐러 자격증을 따고 그 효과에 깜짝 놀랬다. 이미 아주 건강한 내가 더욱 더 상상할 수도 없을 정도로 에너지가 확 늘고 건강과 하루의 보람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었다. 전문적인 에너지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 앞으로 에너지 낮은 고객을 위해 코칭과정에 ‘에너지관리’ 단계도 집어놓았다. 효과는 엄청났다. 계획대로 끈기 있게 새로운 이 습관을 키우고 한두달 안에 에너지를 늘린 고객들에게 코칭 자체가 확 달라졌다. 기분이 매일 업되고 맑은 머리로 창의적으로 자기 삶에 대한 책임을 지기 시작했다. 무기력함이 슬슬 사라지고 인생을 적극적으로 다스리기 시작했다.

그동안 수많은 고객들과 함께 경험했던 에너지 성과들을 잘 분석했고 그 방법들을 이 워크북을 통해서 나누고 싶다. 가장 효과적인 경험을 취합해서 성과가 가장 보장된 운동, 요가, 생활습관, 음식, 자기계발 기술, 등등을 이 워크북에 한눈에 보이게 넣었다.

호기심으로 이 워크북을 읽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지식이 아닌 정말 실천해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다. 책 안에 나의 말이 가끔 엄격해 들릴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30일동안 이 강력한 습관을 꼭꼭꼭 키우기 위한 격려라고 생각해주기를 바란다. 당신이 정말 무기력함을 극복하고 리더답게 자기 인생을 살기 시작하기를 바란다.

이만, 여정에 첫 걸음을 시작해보자. 화이팅!

Alex Lungu

계속 읽으시려면…구매는 여기…